openshift에서 배포 및 백업

Home Forums 지식공유 openshift에서 배포 및 백업

Tagged: , ,

This topic contains 0 replies, has 1 voice, and was last updated by  김 문식 2 years, 9 months ago.

Viewing 1 post (of 1 total)
  • Author
    Posts
  • #779

    김 문식
    Keymaster

    openshift 배포 가이드(https://github.com/cantino/huginn/wiki/Deployment-on-OpenShift)에 보면 git을 이용해서 서버에 배포할 수 있습니다.
    배포가 된 뒤에 실제 운영을 하다 보면 운영 중간에 생기는 데이터들이 많습니다. 이는 소스 수정 이외에도 많은 데이터 특히 업로드된 파일이나 플러그인 업데이트 등으로 인한 변경이 발생합니다.

    이사이트도 wordpress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오픈시프트에서 가이드 하는 git을 이용한 배포는 최초에 한번만 이루어질 뿐이고, 이후에는 온사이트에서 css나 간단한 소스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어떻게 다시 로컬 repo에 데이터를 내려 받을 수 있을까 고민을 해봤습니다.

    https://help.openshift.com/hc/en-us/articles/202187424
    위 링크에서 제시하는 방법은 스냅샷을 떠서 해당 스냅샷이 저장되는 레파지토리를 git의 하위 디렉토리에 생성하도록 가이드 하고 있습니다. 이 방법은 git을 이용한 배포 시나리오에서 약간의 허점이 생깁니다.

    최초 변경된 소스가 서버에 올라가고 이후 서버에서 변경되는 내용들이 로컬로 내려오지 않고, 소스가 이원화 됩니다.

    이를 해결할 방법은 런타임의 소스를 git 레파지토리로 추가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는 운영상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좀더 고려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적용 후에 다시 포스팅 하겠습니다.

Viewing 1 post (of 1 total)

You must be logged in to reply to this topic.